KF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

2017학년가을학기모집
2017년 4월 29일까지
2018학년신입생모집
2017년 4월 28일까지
패션전공과정의 다양한 세부과정
세부과정 바로가기 >
카톡문의@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
원서접수문의 02-512-2200

상단배너닫기

내 손에서 시작하는 대한민국 패션 ‘히스토리’

공지사항

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의 공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글제목
작성자
작성일
수정일
디자인고 출신 3학년 최종성 학생 인터뷰
2017-04-14
2017-04-19

 

 

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


패션디자인전공 3학년 최종성 학생 인터뷰 ★

 

 

 



 

 

 ◎ 인터뷰 질문

 

Q1. 자기소개 및 국제패션디자인 입학동기를 말씀해주세요.

 

→ 안녕하세요. 저는 패션디자인전공 3학년 25살 최종성입니다. 제가 군 복무 시절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를 알게되었고 원서 접수 후 휴가날짜에 맞춰 면접날을 잡아 틈틈이 면접 준비를 해 23살에 입학했으며 현재 학사학위 취득을 목적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Q2. 디자인고등학교를 선택한 이유는?


→ 저는 처음부터 디자인고등학교를 다니지 않았습니다.

안산 장상동에 위치한 안산 경영정보고등학교(현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) 중국어과를 다녔는데 중국어가 저의 적성과 맞지 않아 과감하게 자퇴를 결정하고 평소 디자인, 미술을 좋아하는 제 적성에 알맞은 디자인고를 진학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Q3. 디자인고등학교에서 받은 수업 중 도움이 되는 과목이 있다면?


→ 서양복식사, 의복구성, 디자인론, 한복구성, 텍스타일 등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에서 배우는 과목들과 비슷한 수업을 배웠습니다. 단, 고등학교 수준에 맞춰 간단하고 쉽게 기초적인 부분 위주로 배웠습니다. 기초적인 부분을 습득 한 후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에 진학해서 좀 더 이해하기 쉽고 다른 친구들이 기초적인 부분을 공부할 때 저는 앞서나가 좀 더 응용하는 부분을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 

 




 

Q4. 국제에서 받은 수업 중 가장 재미있거나 도움이 되는 수업이 있다면 무엇인가?


→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치마, 원피스, 팬츠 등 봉제 실습위주의 수업인 의복구성 수업을 굉장히 재미있게 배웠습니다. 패턴 뜰 때의 실용적인 부분을 습득 할 수 있는 테일러링 수업, 일러스트, 텍스타일, 상품기획 수업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.

 

 

 




 

Q5. 타 패션전문 학교가 많은데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을 선택한 이유는?


→ 서울에 많은 패션직업전문학교를 비교하던 중 어떤 학교가 얼마나 많은 유명인을 배출했는지 살펴봤습니다. 유명 디자이너를 많이 배출해낸 곳이야말로 차별화된 우수한 교육을 진행하는 곳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. 패션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알만한 앙드레김, 이상봉 디자이너 등 유명 디자이너들이 나온 곳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. 또 다른 이유는 합격생에게 입학 전까지 주어지는 선행학습 공부자료입니다. 입학전까지 간단한 선긋기부터 명함넣기, 크로키까지 다양한 공부학습지를 나눠주어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. 이런 부분은 저희 부모님이 더 좋아하셨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

 

 

Q6. 나의 최종 꿈 목표는?

→ 데님 공방을 차려 이름을 날리는 데님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.

 

 



 

Q7.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에서 좋은점은 무엇인가요?


→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주기적으로 다양한 행사와 체험활동 등 많은 교내, 교외 행사를 진행합니다. ‘열심히 하려는 학생에게 이보다 더 좋은 환경은 없다’ 생각이 들 정도로 환경적인 부분으로는 우리학교가 최고다 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. 행사와 공모전, 방학특강, 수업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.

 

Q8. 하고싶은 한마디


→ 우연한 기회로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합니다. 많은 디자인고 출신 학생들이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에 진학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모두에게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.

리스트




위로 위로